2016년 1월 14일 목요일

요즘 신규은행통장개설이 보이스피싱때문에 힘들어 졌습니다.




얼마전 요즘 보이스피싱때문에 은행통장개설이 어렵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정말 만들기가 까다러워 졌더군요

개인적으로 주거래은행는 
SC은행과 기업은행을 사용하고 있는데
집근처에 하나은행이 있어서
거기에서 입출금용 통장을 만들려고 갔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신분증과 도장만 들고 갔는데
금융거래목적 확인서와 객관적 증빙자료를 제출하라고 하더군요
대포통장으로 인한 보이스피싱을 막기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제가  신규 은행통장개설을 하려는 이유는
자동이제나 급여이체등과 같은 목적이 아니라
별도로 관리할 자금이 있어서 
입출금용으로만 쓸 계좌를 새로 만들려고 하는데
목적이 불분명해서 안된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증빙서류를 요구해서 
아무래도 기존에 거래하던 은행이 편할것 같아서
SC은행에 문의를 했더니
'주민등록등본'만 가지고 오면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결국은 하나은행에서는
신규통장개설을 포기하고
제가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고 있는
'SC은행'에서 발급받기로 했습니다.

신규통장개설을 하려면
기존에 이용하던 은행에서 
새로운 통장을 만드는 것이 가장 편리하네요

그리고 은행지점 방문전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미리 확인하고 가야
헛걸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참!! 이제는 통장만드는 것도 
쉽지가 않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